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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 및 교재안내
번호 문의분륜 제목
  • 69
  • 동영상강좌문의
  •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1:  램디스크 사용 중



(1) 램디스크 프로그램의 경우 종류가 다양해 램디스크 해제 방법은 제조사 사이트에서 해제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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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2: 임시폴더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1)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폴더 만들기

예) C:\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C:\에 TMP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TMP라는 폴더는 임의로 기재한 것이며 원격자가 원하는 폴더 명으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폴더 명은 꼭 영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2)  ‘환경변수’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 XP 인 경우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고급]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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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ndows VISTA 이상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왼쪽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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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png



 



(3) 하단의 TEMP와 TMP 변수의 값을 1 번에서 생성했던 폴더로 변경 합니다.



 - 환경 변수 초기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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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TEMP’ 값을 선택 후 ‘편집’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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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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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같은 방법으로 ‘TMP’ 값을 선택 후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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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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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확인’ 클릭 후 컴퓨터 재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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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8
  • 동영상강좌문의
  • 음성은 나오는데,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1. 프로그램을 재설치 후에 다시 확인한다.
    1)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다.
    2) 스타플레이어 수동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하이클래스군무원 1:1 원격지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02-6332-6700)로 문의주세요.

  • 67
  • 동영상강좌문의
  • 강의를 재생하면 오류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구성요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가 화면에 출력될 때에는


1. 프로그램을 재설치 후에 다시 확인한다.
    1)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다.
    2) 스타플레이어 수동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다.


    ▶▶▶ 수동설치파일다운로드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하이클래스군무원 1:1 원격지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02-6332-6700)로  문의해주십시오.

  • 66
  • 동영상강좌문의
  • 동영상강의 재생시 계속 로딩중으로 나와요

동영상강의 재생시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때 아래의 해결방안을 확인해주세요.


1. 프로그램을 재설치 후에 다시 확인한다.

    1)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다.

    2) 스타플레이어 수동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다.



    ▶▶▶ 수동설치파일다운로드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하이클래스군무원 1:1 원격지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02-6332-6700)로 문의하세요.

  • 65
  • 동영상강좌문의
  • 동영상 재생중 영상이 자꾸 끊깁니다.


동영상 재생중 영상이 자꾸 끊기는 경우에는 아래 두가지 경우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지속적으로 3Mbps의 네트워크 다운로드 속도가 보장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공유기와 연결된 네트워크에서 네트워크 자원을 점유하여 원활히 네트워크 사용이 어려운지 확인

        > 가능하면 고객에게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고 재생 테스트 요청.

    -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서 네트워크 자원이 사용되는지 확인

        > 예) 토런트, 웹하드, 화상통화 등

        > 작업관리자 - 네트워킹 - 네트워크 이용량(네트워크 이용률 X 연결 속도) 확인

        > 네트워크 자원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생 테스트

    - 인터넷 품질 측정 필요 : 최소 3Mbps(3000K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유지되는지 확인 필요

        > SK브로드밴드 : http://myspeed.skbroadband.com/default.asp

        > Olleh인터넷속도측정 : http://speed.olleh.com/sw5/qtest/speed/be_speed.jsp

        > 한국정보사회진흥원 : http://speed.nia.or.kr/



2. 사용자 PC 성능이 미달되는 경우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CPU 사용률 확인 성능 확인

        > 작업관리자 - 성능 - CPU 사용률 확인 : CPU 사용률이 80%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 시스템 사양 확인

        > 시작버튼 클릭 - 실행 - "dxdiag" 입력 - 시스템 - 시스템 정보 확인

        > 권장 사양 확인



[참고사항]

    - 원활한 재생을 위해 3Mbps 이상의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거나, 사용자 PC의 사양이 낮은 경우에 영상이 끊기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응용프로그램이 네트워크 대역폭을 많이 점유한 경우에 영상이 끊기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응용프로그램이 CPU를 많이 점유한 경우에 영상이 끊기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보안 프로그램과 같이 주기적으로 수행되는 프로그램에 의해 CPU나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하지 못하여 끊기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하이클래스군무원 1:1 원격지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02-6332-6700)으로 문의해주세요.

  • 64
  • 동영상강좌문의
  • 프로그램 설치/삭제할 때 오류가 발생해요

 동영상 프로그램을 설치하나거 삭제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ex. 파일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아래 해결방안을 확인해주세요.

1.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삭제하고 다시 확인한다.

    -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 "iexplore.exe" 프로세스 끝내기


2. 프로세스 끝내기로도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는 경우 커맨드를 통해서 강제로 종료 후에 다시 확인한다.

    - 윈도우 시작 -> 실행 -> "cmd" 입력 -> 콘솔창에 "taskkill.exe /F /IM iexplore.exe /T" 입력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하이클래스군무원 1:1 원격지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02-6332-6700)로  문의해주십시오.

  • 63
  • 동영상강좌문의
  • 시스템 권장사양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원활한 동영상 강좌 재생을 위해서는 권장사양 수준의 PC 환경이 필요합니다.
(PC 권장사양에 미달하는 환경에서는 원활히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 권장사양]

- CPU : 3.0GHz 급 이상
- RAM : 1GB 이상 - GPU : 512MB 이상
- HDD : 1GB 이상의 여유 공간
- 네트워크 대역폭 : 8Mbps 이상

[PC 최소사양]

- CPU : 1.4GHz 급
- RAM : 128GB
- HDD : 512MB 이상의 여유 공간
- 네트워크 대역폭 : 3Mbps 이상

 **PC 환경 확인 방법**

바탕화면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2
  • 동영상강좌문의
  • STARPLAYER 어플 삭제 시 강의파일도 삭제되나요?
아이폰/아이패드 등 ios 단말기에서는 어플 삭제시 다운받은 강의파일이 함께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 사용자인 경우, 다운받은 강의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어플을 삭제할 경우,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강의파일은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강의 파일이 필요 없는 경우 남아있는 강의 파일이 기기의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 두가지중 한가지 방법을 진행해야합니다.



1. 어플실행> 계정클릭> 내강의실 에서 다운받은 강의파일을 우선 삭제> 어플 삭제

2. 어플 삭제> ASTRO와같은 파일관리 어플 실행> 내파일관리> STARPLAYER 폴더 삭제






  • 61
  • 동영상강좌문의
  • STARPLAYER 어플을 꼭 설치해야 하나요?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STAR PLAYER 어플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접속 후 강의 수강 시 설치화면으로 안내되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 앱 스토어(마켓)에서 미리 검색 후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 60
  • 동영상강좌문의
  • 배속 / 북마크 / 구간반복 기능은 지원하나요?


강의 수강시 설치된 STARPLAYER 어플이 실행되며, 어플에 내장된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동영상 배속 실행 기능]

- 0.6배속 ~ 2.0배속의 동영상 배속 실행기능을 제공 합니다.

단,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초기모델(11년 초 이전 모델)인 경우는 영상 배속 실행 중 오작동이 발생될 수 있는 관계로 설정 창에서 기본플레이어 사용으로 설정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북마크]

- 다운로드 강의 수강시에는 동영상 실행중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지만,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 수강시에는 기술적인 사유로 인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간반복]

- 강의 실행중 일부 구간을 반복하여 수강하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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